고속도로 주행을 하다보면, 본인의 과실과 상관없이 고장이나 교통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 사설렉카에 대한 문제가 많은데 사고시 대처법과 사설 렉카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고속도로 대처법
사고 발생시에 제일 중요한 일은 보험사 와 도로공사(1588-2504)에 전화하여 처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사고가 나서 몸을 추슬릴수 있다면 바로 위와 같이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면 사설렉카에 안 당하고 안전하고 빠르게 교통사고를 대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소한 사고 및 경미한 사고는 직접 갓길로 차를 이동한 뒤 보험회사와 통화하여 일을 처리하면 됩니다.
하지만 차를 이동못하는 사고를 당했다면, 위와 같이 도로공사 또는 보험사에 전화를 해야 합니다. 위치를 물어보면 갓길 이정표가 200m 마다 있는데, 이 갓길 이정표를 보고 경부고속도로 부산방향 위에 100이라고 적혀 있고 밑에 .2 라고 적혀 있다 이런식으로 말하면 됩니다. 아니면 도로공사에서도 위치를 알아내는 법을 통화할 때 알려주기도 합니다.
도로공사 무료견인 – 고속도로 무료 견인 도로공사에서 해주는 것에 대해서 정리한 글입니다. 참조하면 좋습니다.
사설렉카 대처방법
보험사 연락과 도로공산 긴급견인을 신청했지만 사설 렉카가 먼저 올 수 도 있을 것입니다. 사설렉카는 교통 흐름에 방해되니 안전한 곳에 옮겨주겠다라는 식으로 말하고, 하지말라고 하면 무료로 이동시켜 주겠다는 렉카도 있습니다. 하지만 구두로만 말한 것은 증거가 안되고 일단 렉카차에 걸면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차량에 절대 고리를 걸지 못하도록 막아야 합니다. 억지로 행위를 취한다면 현장을 촬영하여 강제로 조치를 취하는 현장을 증거로 남겨야 합니다. 촬영이나 녹음된 증거나 있으면 과다청구에 대해서 어느정도 안전합니다. 하지만 보통 10만원선에서 합의금을 내야 합니다.
일단 고리를 걸면 비용 지불 100%입니다.
사설렉카 수법
왜 이 양아치 렉카에 대해서 크게 문제가 되는 걸까요> 그것은 종종 실제 사용하지도 않은 장비 사용료를 청구하는등 바가지 요금을 청구하고, 본인과 연계된 정비소등에 끌고가서 수리비 과다 청구를 하게 하고 렉카는 수수료를 받아먹습니다. 이런식으로 보험이나, 고속도로 무료견인 서비스를 이용하면 돈도 안드는 것을 엄청난 사기 금액을 청구하는 것이 문제 인 것입니다.
만약에 먼저 고리가 걸려 처리가 되었다고 해도 국가에서 정해주는 기준이 있습니다. 이 금액을 넘어가는 것에 대해서는 따지고 들어야 합니다.
보험사 무료 견인
보험사에서 무료 견인하는 경우 보통 10km 까지 무료이고 나머지는 1km 당 2,000원씩 요금이 추가 됩니다. 하지만 사설렉카에 하는 것 보다 훨씬 저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