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도치 않은 교통사고로 인사사고를 냈거나 중과실 사고가 나면 합의금이 필요하고 심하면 형사소송으로 징역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교통사고시에도 변호사가 필요합니다. 교통사고 변호사 비용은 얼마있지 정리했습니다.
교통사고 변호사 비용 얼마?
변호사에도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가 있다고 합니다. 교통사고는 일반 민사 형사 사고와는 결을 달리하는 것이 많기 때문에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를 찾아보는 것이 중과실의 경우에는 중요하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교통사고인 대인 대물 사고의 경우에는 200~300만원 정도의 수임료를 비용이 들고, 이 변호사는 우리를 위해 벌금을 깍고 합의금을 깍을수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그런데 12대 중과실 사고의 경우에는 금액이 확 올라가서 일반적으로 300~800만원의 수임료에 추가 성공금으로 보상 보험료의 7~12%까지 비용이 들어갑니다. 여기서 착수금이 기본 비용에 10~50% 입니다.
특성상 정해진 가격이 없으나 보통 위의 정도 수준의 비용이 듭니다. 하지만 변호사를 선임안했다면 더 큰 합의금과 벌금, 징역형까지 생각하면 충분한 금액이라고 생각하고 변호사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특히 12대 중과실 사고는 보험만으로 해결하기 보다 변호사 선임이 훨씬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12대 중과실이 무엇인지 합의금 및 보험처리는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글을 보시면 됩니다.
가까운 변호사나 블로그나 검색, 광고에 뜨는 변호사 전화번호나 사이트에 글을 남겨서 일단 최초 상담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