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에서 목돈을 모을수 있는 적금이 생겼습니다. 군적금 이라 불리는 장병내일적금 이라는 상품입니다. 신청부터 만기까지 궁금할 내용 정리했습니다.
Table of Contents
군적금 장병내일준비적금이란?
군적금 정확한 이름은 방병내일준비적금 입니다. 이 것은 육군 기준으로 18개월동안 매월 40만원을 납입하면 총원금이 720만원인데, 실 수령액은 1,000만원이 조금 넣는 정말 좋은 혜택의 적금 상품입니다. 거기다가 비과세 입니다. 모든 장병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 적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가입대상 및 신청조건
장병을 대상으로 하는 적금이니 만큼 산업기능요원을 제외하고, 병역 의무를 수행하는 병역의무이행자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있습니다. 현역병, 상근예비역, 사회복무요원, 전환복무자(의무경찰, 의무소방, 의무해양경찰) 대체복무자등 전부 가능합니다. 그리고 다른 청년지원 적금과는 다르게 부모의소득이나 가구자산등의 제한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복무기간이 6개월 이상 남은 시점이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최대한 혜택을 볼려면 입대하자 마자 만드는게 이득입니다.
3:1 매칭지원금
국방부에서 3:1 매칭 지원이라고 추가로 지원하는 금액이 있습니다. 납입액 33%에 해당하는 금액을 국가에서 특별히 추가로 지원해줍니다.
군적금 가입 팁TIP
국가에서 인정하는 1인 최대한도는 40만원입니다. 하지만 은행별 한도는 월 20만원 밖에 안됩니다. 그러므로 2개 은행에 20만원씩 최대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한 이자높게 혜택을 받고, 국가지원도 받으려면 2개 전부 끝까지 끌고가는 것이 좋습니다. 2개를 억지로 끌고가면 이자 및 매칭지원금까지해서 1,000만원 가량이 됩니다.
신청방법
신청은 훈련소에서 직접가입이 가능하고 휴가 때 은행 방문하여 가입도 가능합니니다. 그리고 부모님 대리가입도 가능합니다. 제일 혜택을 많이 보는 것은 당연히 첫달부터 가입하는 훈련소 가입과 가족 대리가입이 좋습니다.
준비물 가입 필요서류 – 가입자격확인서
신분증, 가입자격 확인서, 가족 부모님 대리가입시 가족관계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장병내일적금 가입자격확인서는 국방인사정보체계 이 사이트에서 민원 신청 출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본인일 경우에는 병적증명서 휴가증 외출증으로도 군복무중임을 증명할수 있으면 됩니다.
군적금 장병내일준비적금 은행별 이자
해당 금리는 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 장병내일적금 이자는 기본적으로 거의 1년 3개월 이상은 5%이상 금리를 이자로 줍니다. 그래도 저 사이트에 들어가서 기본적인 특약은 없는지 확인하고 가입하는게 좋을 것입니다.
만기해지
만기해지를 하면 신분증을 가지고 가입 은행에 가면 됩니다. 전역증을 지참해서 보여주면 1%의; 추가 지원금을 줍니다. 그러므로 전역증을 꼭 챙겨서 갑시다.
중도해지
복무 중 급하게 돈이 필요하면 어쩔수 없이 중도해지를 해야 할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도 중도해지가 가능하고 공인인증서나 개인인증을 하면 해지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업점 방문해서도 해지를 할 수 있는데, 이때는 통장과 신분증과 통장등을 챙겨가면 됩니다.
중도해지 불이익
이 좋은 군적금을 중도해야 한다면 다른 불이익은 없습니다. 하지만 비과세 혜택이 없어지고 해지시에 15.4% 세금을 땝니다. 그리고 우대 금리 및 국방부의 매칭지원금도 받을수 없습니다. 이 것들은 만기시에만 주는 혜택이기 때문에 어쩔수 없습니다.
정리
비과세 및 매칭지원금등 총 혜택을 받으면 군생활동안 월 40만원 적금으로 1,000만원을 만들수 있습니다. 이 시기를 놓치면 절대 이런 조건의 상품은 없습니다. 꼭 끝까지 유지해서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 방법 및 내용 총정리
1 thought on “군적금 장병내일적금 신청 방법 중도해지 하면?”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