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 ig 공기압 경고등 점등 대처법 적정 공기압은?

갑자기 날이 추워질때 특히 공기압 경고등이 많이 뜹니다. 출근 전에 갑자기 경고등 떠있으면 긴장하기 마련인데, 그랜저 ig 공기압 기준으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랜저 ig 공기압 경고등 대처법

일단 날이 갑자기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경우에 이 공기압 경고등이 많이 뜹니다. 이 경우에는 일단 타이어를 육안 확인하고, 발로 차보고 크게 문제가 없으면 바로 차타고 운전해서 가면 됩니다.

그랜저 ig 공기압
그랜저 ig 공기압 경고등 점등 대처법 적정 공기압은? 2 그랜저 ig 공기압

갑자기 기온이 낮아져서 공기압이 빠진 것이고 정상적인 상황입니다. 옛날보다 센서가 발전하여 바로 확인 가능하고 대처할수 있으니, 사고 위험성도 줄어들 것입니다.

일단 출근을 한뒤 시간을 내서 블루핸즈나 타이어 가게에 들어가면 대부분 무료로 공기압을 넣어줍니다. 정말 바쁜 경우가 아니면 바로 해주니 들어가서 공기압 경고등 때문에 왔는데 바람 좀 넣어주면 안되냐고 물어보면 채워 줄 것입니다.

그랜저 적정 공기압

그랜저 ig 기준 정상 권장 공기압 범위는 32~36psi 라고 합니다. 여름에는 공기압이 팽창하기 떄문에 좀 낮게 넣고, 겨울에는 조금씩 빠지니 높게 채워주는 것이 정비사항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여름에는 32~36psi, 겨울에는 38~40psi 넣어주면 조금씩 팽창하고 빠지는 것을 감안한 수치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경고등 떴다고 바로 보험사를 부를 필요없이 육안 체크 후, 빵구가 있다면 보험사를 불러 지렁이 수리하고, 없다면 그냥 운행하고 시간될때 타이어점이나 블루핸즈를 가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그랜저 ig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그랜저 ig 브레이크 오일 교체 시기 비용 정리

문콕 사고 대처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