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가 태어났을때 가장 유용하게 썼던 아이템은 기저귀 갈이대와 베이비브레짜입니다. 베이비브레짜는 자동분유기 이고, 기저귀 갈이대는 말그대로 기저귀를 가는 아이템입니다. 기저귀 갈이대 언제까지 쓰는지 장점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구매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기저귀 갈이대 언제까지 쓸까
구매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언제까지 쓸수 있을까 입니다. 기껏 구매를 해도 1~2달 쓰고 나서 못 쓸거면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답변부터 말하면 기저귀 갈이대는 아기가 뒤집기 시작하기 전까지 쓸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아기가 뒤집기 시작하면 기저귀를 가는 도중에 갑자기 뒤집기를 시도하면 혹시나 모를 낙상사고가 생길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기가 뒤집기를 하는 시기인 평균 생후 4개월까지입니다. 보통 아기들은 빠르면 3개월 늦어도 5개월 중에 다 뒤집기를 하기 때문입니다.
아기들의 뒤집기에 대해서 알고 싶으시면 아래글을 참조해 주세요.
기저귀 갈이대 장점
그럼 3~4개월 밖에 못 쓰는 기저귀 갈이대를 사야 하는가? 장점에 대해 궁금할 것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허리가 안 아프다 입니다. 아기가 누워있을때 밴드형 기저귀를 채우는 것과 갈이대에 눕혀 놓고 갈아주는 것은 천지 차이였습니다.
기저귀 갈아줄때, 목욕시키고 옷 입힐때, 로션 발라줄때 등 눕혔다가 들었다가 허리가 아픈데, 정말 좋은 아이템입니다. 허리에 좋다 그거 하나만으로 꼭 살 아이템입니다. 이 것을 쓸 시기의 아기는 너무 작고 소중하기 때문에 목 받치고 이동시켜야 되는데 이때 허리가 엄청 아픕니다.
저는 사서 한번도 후회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중고로 팔기에도 엄청 잘 팔립니다. 그냥 내 아기 등이 눕혀지는 것을 새것으로 하고 싶다면 새로 구매하시고 중고가 있다면 중고를 써도 됩니다. 출산후에 허리가 중요합니다. 구매하실 것이면 아래 쿠팡 링크를 이용하셔도 싸게 빠르게 구매하실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