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국내 1위의 OTT는 넷플릭스 입니다. 이전에는 4인파티등으로 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였지만, 최근 넷플릭스는 수익성 향상을 위해서 계정 공유에 대해서 추가 비용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새로 나온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는 도대체 얼마나 광고가 나오는지 차이는 무엇인지 오프라인 저장은 되는지 알아봅시다.
Table of Contents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
광고형 요금제는 월 5,500원으로 요금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그 윗 등급인 일반 스탠다드가 13,500원이므로 가격적 메리트는 확실히 있습니다.
그리고 동시접속 2명 가능 및 1080P(풀HD) 화질로 넷플릭스의 거의 모든 컨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대의 단점은 광고가 나온다는 점입니다. 오프라인 저장도 가능하지만 월 15개만 가능합니다. 기계 2대를 사용하면 30개 저장 가능합니다.
장점
간단하게 장점부터 정리합니다.
- 합리적인 가격 5,500원
- 풀HD 화질, 거의 모든 콘텐츠 이용가능
단점
단점은 역시 중간 중간 광고가 나온다는 겁니다. 컨텐츠마다 광고가 나오는게 다르기 때문에 중간중간 몰입을 방해합니다. 처음이나 끝에 나오는 것은 괜찮은데 중간에 나오는 것은 정말 짜증납니다.
그리고 광고 건너뛰기도 안 됩니다. 무려 15~20초 광고는 무조건 시청해야 합니다. 동시 시청 대수2대, 화질에 민감하다면 비추합니다.
그래서 볼거야 안볼꺼야
귀찮게 파티 구하기 싫고, 혼자 보면서 돈 싼게 좋다라고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하지만 커피 2잔 가격 추가해서 광고없이 몰입해서 콘텐츠를 보고싶다고 생각하면 의외로 광고가 자주 나오므로 돈 더 주고 일반 스탠다드 하는게 좋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