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미국주식 배당주 투자 종류 장단점, 주식 및 ETF 추천

미국주식 투자의 장점으로 고배당주가 많다는 것이 있습니다. 배당주의 배당의 뜻과 배당주 순위, 배당 ETF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주식 배당주 투자 종류 ETF로도 가능 장단점은? - 썸네일
2022 미국주식 배당주 투자 종류 장단점, 주식 및 ETF 추천 2 배당주

미국주식 장점 배당주 – 자주하는 고배당

미국주식은 우리나라와 달리 고배당이면서, 자주 배당을 주는 업체들이 많이 있습니다. 배당이란 대표적인 주주 환원 정책 중 하나로, 기업이 영업활동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 중의 일부를 주주들에게 소유 지분에 따라 분배를 하는 것입니다.

미국 주식은 배당성향이 높고, 기업이 성장하면 배당금도 계속 늘어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기업들이 1년에 1~2회 반기 정도에 한번 주는 것과 달리 대부분의 배당기업들은 분기별로 지급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왜 미국기업들이 배당을 많이 주는가는 설명할 수 있지만 크게 중요하지 않아 넘어가겠습니다.

배당주 장단점

장점

장점은 위와 같이 안정적으로 지속적으로 배당금이 들어오고, 배당금으로 현금화, 또는 재투자 할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고 요즘 같은 하락장에는 등락폭이 작아 안정적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미국에는 주주친화적으로 고배당을 주는 회사가 이자받는 것 처럼 꼬박꼬박 분기마다 배당을 받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점

배당주들은 대부분 성장주들보다 안정적인 것이 장점이자 단점입니다. 주식 상승기에는 타 성장주들의 주가가 쭉쭉 올라갈 때, 배당주들은 주가의 변동이 크게 없습니다. 그리고 배당을 잘 주는 회사이더라도 배당컷(기업의 매출이나 이익 감소시 배당을 줄임)을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리고 주가는 많이 하락했는데, 배당이 많이 나와도 결국에는 손해인 경우도 있습니다.

미국주식 배당주 순위 및 ETF

순위

2022년 상반기 기준입니다. 앞으로 인플레이션 영향으로 어떻게 바뀔지는 모르겠습니다.

  1. 알트리아그룹(티커 : MO) : 6.7% – 경기방어주
  2. 유니버셜(UVV) : 5.0% – 경기방어주
  3. 레겟 앤 플렛(LEG) : 4.7% – 소비순환재주
  4. 3M(MMM) : 4.1% – 산업재주
  5. 페더럴 리얼티 인베스트먼트 트러스트(FRT) : 3.8% – 부동산주
  6. 애비브(ABBV) : 3.7% – 헬스케어주

외에도 많이 있으나, 이정도만 알려드리겠습니다. 생각보다 찾아보시면 많이 있습니다.

배당주 ETF

JEPI 제이피모건 커버드콜 옵션 ETF

해당 ETF는 제이피모건에서 발행한 ETF 로 월배당에 고배당을 주는 ETF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본 S&P500 지수를 기준으로한 낮은 변동성 안전하고, 고수익을 준다는 펀드입니다.

SPHD 인베스코 고배당 저변동 ETF

이것은 인베스코사에서 운영하며,역시 S&P500 중 고배당 저변동 종목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이외 에도 SCHD 등이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고배당 ETF로 불리고 있습니다. 투자는 본인의 선택되로 조금 더 알아보시고 하시길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미국 지수 종류, 추종 ETF

미국주식 세금정리-양도소득세, 배당소득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