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루프 썬팅 틴팅 해야 할까? 장점 단점 알아보자

요즘 중형이상 차를 사면 대부분 옵션으로 썬루프를 설치할수 있습니다. 썬루프를 장착할지 말지도 선택사항이지만, 썬루프 썬팅을 해야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을 저도 했었기 때문에 장점 단점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그 전에 썬루프를 장착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은 아래 글을 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썬루프 썬팅 틴팅 해야 할까? 장점 단점 알아보자 썬루프 썬팅
썬루프 썬팅 틴팅 해야 할까? 장점 단점 알아보자 2 썬루프 썬팅

썬루프 썬팅 장점

썬루프 썬팅의 장점은 딱 2개라고 볼수 있습니다. 열차단 썬팅으로 장착시 확실히 안했을때보다는 열이 차단된다. 그래서 어느정도 차의 온도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엄청 더운날 차에 썬루프를 열지않고, 열더라도 틸트 정도만 합니다. 특히 더운날 썬루프를 열지 않고, 아예 썬루프 아래의 차광막도 안 걷고 운전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다른 한가지는 혹시라도 모를 썬루프 파손시 썬팅 필름이 한번 잡아준다.

썬루프 썬팅 단점

딱히 단점이라고는 없습니다. 일단 하면 좋긴 좋습니다. 하지만 그냥 노상에 주차했을때도 썬루프를 열고 주차하지 않고 차광막(선쉐이드)도 다 닫아놓기 때문에 열차단 효과가 딱히 필요없다는 것입니다.

운전중에 햇빛을 받고 싶어서 썬루프를 연다면 어느정도 열차단 효과를 느끼고 효용을 느끼겠지만 다른 경우에는 크게 의미 없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썬루프 유리에는 열차단 자외선 차단이 어느정도 되는 유리를 쓰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비용도 썬루프는 별도로 받아서 좋은 필름이면 거의 50만원 정도 아니면 그 이상 합니다. 이정도면 다른 옵션을 하나 더 하는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

사유지 무단주차 불법주차 해결방법 빌라 개인주택 관련

새차사면 비닐 때야 할까? 안때면 문제가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