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금리 상승으로 인해, 차 할부 비용이 많이 증가 했습니다. 그러면 장기렌트카가 대안이 될수 있을까요? 장기렌트카 장점 단점 진실을 정리해봤습니다.
Table of Contents
장기렌트카란
렌터카 업체에 계약한 월 렌트료를 내고, 최소 1년의 장기로 차를 빌리는 시스템으로 운영됩니다. 이 렌트료에 차량 임대비용, 보험료, 자동차세, 정비비용이 전부 포함되어 렌트비용만 지불하면 유지비용이 별도로 들지 않습니다. 그리고 차도 빨리 나오기 때문에 요즘 많이 이용합니다.
장기렌트카 장점
- 자동차를 구매할때 드는 차값 외 비용, 즉 취등록세 같은 세금이나 보험료가 없기 때문에 렌트료 외의 비용이 안든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 차종도 다양하고, 신차를 대기 할때보다 차도 새것으로 빨리 받을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중고차 사기 걱정도 없습니다.
- 차 사고가 발생하면, 본인부담금만 지불하면 모든 사고 비용 처리를 업체에서 하기때문에 편합니다.
- 신차 할부 구매시에는 채무가 잡힙니다. 하지만 장기렌트를 하면 신용점수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법인이나 사업자는 비용처리 경비처리를 할수 있기 때문에 절세가 가능합니다.
- 소모품 관리도 업체에서 하기 때문에 차량관리에 신경쓸 필요가 없습니다.
- 자차 운행시 장거리 운행을 하면 차 감가 상각이 되고, 리스는 운행거리 제한이 있는데 장기렌트는 연간 운행거리 제한이 없습니다.
- 면허 취득일 1년 이상만 되면 이용 가능합니다.
장기렌트카 단점
- 번호판에 하, 허, 호 라고 렌트차라는 증거가 있습니다. 이것 때문에 찝찝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 반납시 차량 상태를 원상 복구하는 조건이 있습니다. 운행거리는 상관없지만 차량 파손시 수리비용을 청구할수도 있습니다.
- 계약이기 때문에 계약기간을 안 채우고 해약시 위약금도 있습니다.(신차 2년, 중고차 1년)
- 만 21세 부터 가능하지만 보험료 때문에 비용이 올라가고, 장기 렌트카를 운전하고 다녔어도 본인명의 자동차보험이 없기 때문에 운전경력이 인정안됩니다. 나중에 진짜 신차를 사게 되서 보험 가입시 보험료가 비싸게 책정될수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가격비교
롯데렌트카 등등 여러 사이트마다 차종과 운전경력, 나이, 계약기간과 보증 조건등에 따라 가격차이가 많이 납니다. 그러므로 여러 사이트도 방문해보고 여기저기 광고도 클릭해보고 하면서 정보를 많이 얻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의 사이트는 장기렌트 리스 가격비교 사이트로 한번 활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상담만 받아도 기본시세같은 것은 정확히 판단할수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진실
생각보다 렌트카를 개인이 오래 타는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자차를 가지고 싶거나 하면 그냥 차를 사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초기비용이 적기 때문에 실제로 타고다니기는 확실히 좋습니다.
가격비교하여, 신차사는 것과 어떤 것이 유리한지 꼭 생각하고 계약하시기 바랍니다. 계약 기간 1년~2년도 생각보다 긴 기간이니 그 기간동안의 차 할부금과 비교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장기렌트카 승계 인수도 가능한데, 이것도 잘 따져봐야 합니다. 중고차 가격과 비교해서 괜찮으면 인수도 좋지만, 대부분 승계 인수는 그렇게 메리트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자신이 처음부터 운전하고 다녀 차를 잘 알고 관리를 잘했다면 인수가 좋은 경우도 분명히 있습니다.
함께보면 좋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