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이자 한도 대상

요즘 집값이 너무 올라 전세값도 너무 많이 올랐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중소기업 청년들을 위하여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이란 제도가 있습니다. 이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에 관한 정리
2022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이자 한도 대상 2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집값이 많이 올랐는데 월급 연봉은 거의 오르지 않았습니다. 중소기업에 다니면 연봉은 더 작을 것입니다. 이에 대해 중소기업 전세대출이란 것이 있으니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이란

먼저 중소기업 청년대출에 대해 알아보면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의 집값 보조를 위해서 낮은 이자로 전세 및 월세 보증금을 대출해 주는 상품입니다. 조건이나 한도, 기간이 조금 더 좋으면 더할 나위 없겠지만 꽤 좋은 상품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주택도시기금에서 운영합니다.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으시면 들어가 보셔도 됩니다. 링크가 걸려있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조건

저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에 들어가도 되겠지만 이 글만 보셔도 이해할수 있게 설명하겠습니다. 가장 기본으로 중소기업 취업자 이거나 청년 창업자 둘 중 하나의 기준에 속해 있어야 하다는 것을 먼저 말합니다.

일단 주택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은 지불을 해야 합니다. 세대주는 대출접수일 기준 민법상 성년이고, 병역복무기간 비례 만 39세까지 연장이 됩니다. 그리고 세대주를 포함한 전 세대원이 무주택자로 있어야합니다. 그리고 다른 주택도시기금에서 다른 지원 대출등을 이용하지 않은 사람이 가능합니다.

상세 조건은 소득이 5천만원 이하가 되어야 하는데 외벌이나 단독세대주는 3천 백만원 이하의 소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자산도 조건이 있는데 대출신청인과 배우자의 합산 순자산 가액이 소득 5분위별 자산 및 부채현황 중에 소득 3분위로 전체가구 평균값 이하라는 조건이 있는데 이 기준이 2022년 기준으로 3.25억이 평균값입니다.

그리고 신용 조건으로 대출 신청인이 한국신용정보원에서 정하는 신용정보 및 해제 정보가 남았으면 대출이 불가능 할수도 있습니다. 다른 공공임대주택에 입주해 있는 경우도 불가 합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금리 이자

이 중소기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은 이자가 1.2%로 저금리 입니다. 1회 연장시 당초 대출조건 미충족자로 확인되는 경우 또는 2회 연장취급시부터 버팀목전세자금대출 기본 금리로 적용이 되는 것으로 변경 되니 알아두셔야 합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한도

한도는 호당 1억원이 최대 입니다. 1억원과 소요자금에 대한 대출비용, 담보별 대출한도 중에 가장 작은 금액으로 산정이 되는 방식입니다. 신규 계약은 전세금액 100%, 갱신 계약은 증액금액 이내에 중액 후 보증금 100% 대출가능합니다. 하지만 1억원이 최대인 것은 그대로 입니다.

오늘은 중소기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조건만 되면 1억원의 자금을 저리로 받는 것이니 조건이 되면 좋은 정책 상품입니다.

이 외에 다른 대출 고려를 하신다면 옆에 글의 링크를 보셔도 좋습니다. 고정금리 변동금리 장단점과 유리한 것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