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해외여행도 많이 가지만 해외 쇼핑몰 사이트 아마존이나 중국의 알리익스프레스, 큐텐 등등 여러 사이트를 이용해 물건을 삽니다. 그리고 카드 결제를 하면 달러로 결제되기 때문에 환율 뿐만 아니라 수수료도 생각해야 합니다. 그래서 해외 결제 카드 추천을 위해 글을 씁니다. 요지는 “캐시백을 주는가? 수수료 무료인가?” 가장 중요합니다.
카드 추천을 해보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해외 결제 카드 추천 고액일때
여기서 고액이란 30만원 이상의 결제 입니다. 30만원 이상을 결제하면 토스카드는 해외결제 캐시백 2% 정도를 해줍니다. 이것이 엄청 큰 혜택입니다. 30만원 이하를 해외 결제하면 캐시백이 얼마 되지 않습니다. 이럴때는 오히려 해외 결제 수수료 무료가 더 좋습니다.
참고로 토스카드는 수수료는 땝니다. 해외결제 수수료1%+$0.5 를 결제시 포함합니다.
해외 결제 카드 추천 30만원 이하일때
만약 30만원 이하라면 오히려 시중에 많이 있는 수수료 무료를 해준다는 카드를 쓰면 됩니다. 보통 해외 결제 수수료는 국제 브랜드 수수료 비자나 마스타카드에 내는 수수료 1~1.4% 이고 국내 카드사에 수수료 0.35% 정도를 뜯어갑니다.
그러니 합치면 최대 1.85%까지 수수료를 내게 되는 것입니다. 소액일때는 이런 수수료 혜택을 받는것이 더 이득이 큽니다.
마무리 정리
이래저래 계산해도 바로 답이 나오는데, 근데 30만원 이상시는 캐시백 해주는 토스카드, 이하는 트래블월렛카드가 요즘에 많이 쓰이고 추천받고 있습니다. 금액에 따라서 카드 사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안 좋은점은 토스카드는 체크카드라는 점입니다. 이것도 감안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