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슨홀 미팅 뜻과 시간, 투자자에게 중요한 이유

지난주 금요일에 나온 FOMC 회의록에 따라서 시장은 다시 긴축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고 미국 3대지수가 전부 하락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 잭슨홀 미팅의 결과에 따라 투자방향을 결정해야 한다고 합니다. 뜻과 중요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잭슨홀 미팅 뜻과 중요한 이유
잭슨홀 미팅 뜻과 시간, 투자자에게 중요한 이유 2 잭슨홀 미팅

잭슨홀 미팅 이란? 뜻

잭슨홀 미팅에서 잭슨홀은 미국 지명입니다. 미국 연방은행 중에 하나인 캔자스시티 연방은행이 매년 8월 잭슨홀에서 경제정책 심포지엄을 하는데, 이것을 잭슨홀 미팅이라고 합니다. 잭슨홀 컨퍼런스, 잭슨홀 심포지엄이라고도 합니다.

기존에는 농업관련 주제를 다루었으나 현재는 주요 강대국들의 중앙은행 총재, 재무장관, 금융전문가, 경제학자들이 회의를 합니다. 그리고 이 회의에 참가하면서 미국 연준의장인 파월등이 연설을 하면 그것이 앞으로의 미국의 금리 관련 기조등에 대해서 알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중요한 이유 영향

파월이 매파적 성향으로 금리 인상 기조를 보인다면 현재 약세랠리를 펼치고 있느 미국 주식시장이 좀 다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금리상승의 언급을 한다면 위험자산인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이나, 비트코인 같은 것들은 바로 영향을 받습니다. 그럼으로 인해 먼저 선반영하여 현재 8/22 비트코인 및 코인주식들이 박살을 나고 나스닥도 2%이상 내린 것으로 지난주 금요일 8/19에 하락 한 것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파월같은 연준 의장의 말 한마디에 기술주나 코인주들이 다 하락이 예상되기 때문에 중요한 것입니다.

매파적성향-매파 비둘기파등과 같은 뉴스 용어에 대한 정리

시간 일정

미국시간 으로 8/25 목요일부터 이 미팅 심포지엄이 열리는데, 8/26 금요일 오전 10시에 파월의장의 연설이 예정되어있고, 매파적 메시지를 던질 것이라고 다들 예상중입니다. 지금 몇일 간은 주식 및 코인 투자에 신중하게 대응하시길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 FOMC 란?